여수시, “국내여행, 믿고 가자 여수로!”
여수시, “국내여행, 믿고 가자 여수로!”
  • 문관우
  • 승인 2024.03.28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서울․경기권 여행사, 관광업체 대상 관광설명회 가져

 

올해도 여름휴가철 해외여행 급증이 전망되는 가운데 여수시가 하계 관광객 유치를 위한 발빠른 채비에 나섰다.

여수시는 지난 26일부터 이틀간 수원 노보텔 호텔에서 서울‧경기권 여행사, 유관기간 등 총 130여명을 초청해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여수관광 설명회’를 열었다.

시는 서울, 부산 등 대도시에 집중한 홍보를 수도권 인접 경기권까지 범위를 확대한다는 취지로 수원에서 설명회를 개최했다.

지난 26일 첫날은 정재호 수산관광국장이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여수의 새로운 관광 킬러콘텐츠와 차별화된 관광지를 소개하고, ‘해양 관광휴양도시 여수’ 홍보 영상을 송출하며 행사장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또한 행사에 함께한 여수지역 숙박‧관광시설 11개 업체도 현장에서 현지 여행업체를 상대로 B2B 상담을 진행하며 실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했다.

특히 여수시는 이날 ‘경기도 관광협회’와 관광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경기권 여행사들을 통한 여수로의 관광객 유치의 마중물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이순미 여수시관광협의회 회장은 “이번 협약은 관광 활성화를 위한 민간거버넌스 구축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이를 기반으로 경기도와 지속적인 관광교류를 통해 여수시의 아름다운 관광자원이 더 많이 알려지길 바란다”며 기대감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