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경제청, 광양세풍산단 활성화 속도전
광양경제청, 광양세풍산단 활성화 속도전
  • 강성훈 기자
  • 승인 2017.06.23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입도로 등 민원해소방안 협약 후속조치

광양만경제청이 추진중인 세풍산단과 관련한 민원이 해소되면서 산단 활성화가 보다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권오봉)은 21일 “지난 3월 광양시와 체결한 ‘세풍산업단지 민원 해소 방안 협약’과 관련해 구체적인 추진방안을 합의하였고 이에 따른 후속조치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진입도로의 입체교차로를 평면교차로로 변경 요청된 사항은 기존 승인된 연계교통체계구축대책에 대한 변경 용역을 수행하고 국가교통위원회(국토교통부)에 재상정하여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광양시에서 편입토지 보상 이해관계인 의견청취 공고를 완료하면 교차로 형식과 무관한 도로확장구간(1.38㎞)은 7월부터 착공하기로 했다.

세풍산업단지 내부도로는 중로 1-127(유자섬 서쪽) 도로 폭을 현재 계획보다 더 넓게 확장되도록 하반기에 산단 개발계획 변경시 반영할 계획이다.

생활·공업용수도는 당초대로 율촌정수장과 연결하여 용수를 공급하기로 했으며, 조만간 연결 관로 공사를 본격 착수할 계획이다.

한편, 세풍산업단지는 2020년까지 총 5,083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42㎢(73만평) 규모로 개발되며, 2015년 1단계 0.49㎢(15만평) 공사가 시작되어 오는 6월말 준공을 앞두고 있다. 올해 말까지 3.3㎡당 85만원으로 14% 할인 분양 중에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세풍산단내 8만3천㎡(2만5천평) 규모의 외국인투자지역이 지정될 예정으로, 외국인투자지역은 저렴한 임대료로 공장용지를 임대 분양하여 대규모 외국인투자를 유치할 계획이며 현재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투자유치본부와 5개사가 협의 중에 있다.

또한 각 출자사간 금융조달방안에 대한 협의를 마치고 시행사인 세풍산단개발(주) 주관으로 2단계 개발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관계자는 “세풍산단 기반시설 공사가 정상 추진되고 외국인투자지역 지정이 속도를 내게 되어 투자의향기업들의 투자실현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