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부 물관리 정책전환 토론회 개최
새정부 물관리 정책전환 토론회 개최
  • 박태환 기자
  • 승인 2017.06.21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국회의원회관서 ... 주승용 의원 주관
▲ 주승용 의원

가뭄이 길어지면서 물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회에서 물관리와 관련된 토론회가 열린다.

국민의당 주승용 의원(여수을,4선)이 22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새정부의 물관리 정책전환, 어떻게 해야하나?’라는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발제를 맡게 된 서울대학교 건설환경공학부의 한무영 교수는 ‘새정부의 물관리 정책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나?’라는 주제로 새정부의 물관리 목표, 원칙, 조직, 수단 등에 대해 발제할 예정이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서울대학교 남궁은 연구교수의 사회로 환경부, 농림축산식품부, 국민안전처, 수자원공사, 농어촌연구원 등 15개 기관의 물관리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이들은 기후변화에 따른 가뭄대책과 물관리 일원화를 위한 선결조건, 다양한 수자원의 개발, 4대강 수질개선 방안 등 산적한 현안의 물관리 정책에 대한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주 의원은 “새정부의 효과적인 물관리를 위해서는 4대강 보개방 및 물관리 일원화에 앞서 통합물관리, 국가물기본계획수립, 물관리위원회 구성, 공급일변도의 물관리정책에서 수요관리로의 정책전환 등을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진행해야 계속적으로 반복될 가뭄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